본문 바로가기
IDE/IntelliJ IDEA

인텔리J(IntelliJ) 제가 쓰는 플러그인

by dev.altkey 2017. 3. 13.


* 플러그인 설치 방법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플러그인 확인을 위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이동합니다.




위 이미지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플러그인들은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한번 쭉 훑어보시고 필요하신게 있다면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가적인 플러그인 설치를 위해 Browse repositories.. 를 선택해 줍니다.



간편하게 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처럼 되어있습니다. 검색후 Install 방식입니다 이제 아래는 제가 자주쓰는 플러그인들을 소개하면서 설치하실 분은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ignore 플러그인

소개하자면 git이나 Docker등을 이용할때 커밋을 할때 제외되는 파일을 설정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프로젝트에서 파일을 생성할 수 있으며 txt파일 형태로 제외하려는 파일명을 등록해두면 제외되는 플러그인입니다. IDE 고유의 폴더등을 제외할때 쓰입니다.


CheckStyle-IDEA 플러그인

코딩 컨벤션(코딩규약) 을 체크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유명하니 거의다 사용하실듯 싶습니다.


Grep Console 플러그인

다른 인텔리J 플러그인 포스팅을 보면 이 플러그인은 꼭 들어가있습니다. 저도 여태것 안쓰다가 현재는 쓰지만 색이 너무 화려해서 읽기가 힘들때도 있습니다. 적당히 원하는 에러에만 확인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만져주면 괜찮습니다.


기타 등등의 플러그인

여러 플러그인들이 있지만 나머지 플러그인 같은경우는 취향차이도 타고 사용하려는 기술에 따른 차이도 있기때문에 추천드리기는 힘듭니다. 저 위에 이미지에서도 나와있듯이 AngularJS 를 사용한다면 플러그인을 설치할 것이고 굳이 사용을 안한다면 설치안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확인후 설치하시면 될듯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